안녕하세요.

 

오늘은 파킹통장의 뜻과 특징 및 파킹통장별 최근 금리를 비교해보겠습니다.

 

 

파킹통장 뜻

 

파킹통장(Parking Account)이란 주차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 Parking 과 통장을 뜻하는 Account을 합친 말이며, 주차를 하듯이 잠시 돈을 넣어놓았다가 얼마든지 뺄 수 있는 자유로운 입출금 통장을 의미합니다.

 

 

 

파킹통장 특징

 

파킹통장은 일반 예금 통장보다는 높은 이자를 지급합니다. 일정 금액을 파킹통장에 넣어두고 있기만 해도 시중 은행보다는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언제든지 출금이 자유롭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. 또한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,000만원까지는 원금 보장이 되며, 단기 자금 관리에 유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
 

파킹통장 금리비교

 

1. 제일은행 : 제일EZ통장

 

금리 3.60%

 

(기본 금리 2.6% + 계좌 계설일부터 6개월 간 1.0%)

 

현재 가장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입니다.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. 이자는 한 달에 한 번 지급됩니다.

 

2. 케이뱅크 플러스박스

 

 

금리 2.30%

 

케이뱅크에서 출시한 플러스박스는 파킹통장으로, 최대 3억까지 입금 가능하며 예치 금액에는 상관없이 같은 금리가 적용됩니다. 하루만 파킹통장에 돈을 넣어도 이자를 쌓이기 때문에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
 

3.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

 

금리 2.10%

 

카카오뱅크에서 출시된 세이프박스는 계좌 속 금고라는 모티브로 여러 개의 통장을 만들지 않아도 간편하게 여유자금을 보관할 수 있는 파킹통장입니다.

 

기존 카카오뱅크에서 그러하듯이 친구에게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보안은 더욱 더 강력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. 

 

입금 한도는 1억원이며, 하루만 예치해도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4. 토스 뱅크 통장

 

 

금리 2.00%

 

토스의 파킹통장은 토스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. 타 계좌를 만든 지 20일 이내라면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 

정해진 만기 조건이 없으며 수시로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합니다. 이전에는 예치 금액에 따라 구간을 나눠 이자가 지급되었으나, 현재는 모든 금액에 동일하게 2%의 금리를 적용합니다. 

 

+ Recent posts